카테고리 없음

미성년자 주식계좌 만들기

은마님 2020. 10. 9. 11:07

 

아이들이 앞으로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 경제를 공부하며 함께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오늘은

아이들에 먼 미래를 주식거래로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. 그러면서 아이들이 좀 더 경제와 금융에 대한 지식을

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생각에 금융에 대해 아는 것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한 난 아이들도 용돈 관리와 저축, 미래를 위해 경제를

공부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주식계좌를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

 

#미성년자여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하고(미성년자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불가능하다) 코로나까지 있어서 미루고 못하다가

어제 증권 고객센터에 문이를 하고 다녀왔어요.

 

필요 서류는 (#미래에셋대우증권기준)

 

1. 대리인 신분증

 

2. 가족관계증명서

-방문하는 본인에 주민번호가 표시된 (일반)으로 발급

 

3. 자녀 이름의 기본 증명서

-자녀 이름으로 주민번호가 표시된(상세)로 발급

-아이 도장(아이 도장 없어도 됨) 있을 경우

 

4. 서류는 모두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것이어야 해요

 

-요 서류는 개인 정보라 사진을 공개할 수 없겠네요 ㅎㅎ;;

 

집에서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고 3개 계좌를 만드는데 1시간 정도 걸렸어요 물론 사람도 많았고요;;;;; 안내해 주시는 대로

서류 작성하고 하는 김에 cmar 계좌도 같이 만들었어요 (본 이 이 아니면 서류 제출이 필수이니 재방문이 없어야 되잖아요 ;;;)

 

#CMA 계좌는 2종류가 있는데 RP형은 비대면으로 계설이 가능하지만 지점에 방문해야 만들 수 있는 #Wrap형이 이율이 조금 더 높아요

이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한 명당 종합계좌, CMA 계좌 이렇게 두 개가 들어 있는 체크카드와 #OTP 카드를최종적으로 발급 완료 ㅎ

대표사진 삭제

짜잔!!

이제 각자의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간편 인증 등록을 마치면 #주식거래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어요

-#미성년자 #휴대폰이 없는 경우 대리인에게 가능합니다

저는 꼬맹이들과 볼 수 있도록 #PC로 함께 보려고 합니다 PC 와 휴대폰 모두 할 수 있어요 ^^

 

대표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#스마트폰 거래를 위한 #비밀번호 & #공인인증서 발급방법

대표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#공인인증 발급방법

 

기업들에 대해 하나하나 배우면서 아이들과 어떻게 계획하고 투자를 할지 함께 성장해나갈 앞으로가 너무 기대되네요